사주풀이 띠별운세 궁합풀이 운세상담


결혼궁합풀이

이별궁합풀이

띠별궁합풀이




사람에게는 모두 인연이 있습니다.

인연수(궁합)는 그러한 다스림을 말하는것으로 어떤 연이 천생 베필이라 하더라도 그 연을 이끌어감에 있어서 소홀하면 그 연은 그 기운을 잃어버리는것과 마찬가지가 되고, 혹은 아주 좋지 않은 연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이끌어 가는 기운은 좋은 연의 변화를 겪습니다.

궁합수가 나쁜 사람들이 결혼을 하여 평범하지만 행복할수가 있고 궁합수가 좋은 사람들이 연을 끊는것, 그래서 추억하는 마음으로만 남기는 경우가 이에 속하는데. 이는 궁합수 이상에서의 다스림이라 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궁합을 알고자 함은 이 다스림을 알고자 하는것과 같으며, 궁합을 짚어 어떤 부분이 득이 되며 해가 되는지를 이해하고 해가 되는 부분은 고쳐 나가려는 입장이 궁합의 본질입니다.

사람 누구에게나 있는 이러한 연은 각 개개인의 고유한 성질, 외적으로는 시각, 촉각,미각 등의 오감으로 전해져 받는 교류와 내적으로 느끼는 마음에서 보는 이상향의 타인과의 교류를 서로 이해하고 깨달아가는 과정과 결과물을 궁합이라 하며 인연이라고 합니다.

사람과 동물, 사람과 자연등의 포괄적인것들이 인연에 포함되며, 궁합은 그러한 큰 범주에서 사람과 사람이라는 범주를 말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궁합의 인연은 먼 미래의 행복을 함께 합니다.

음양오행은 이렇듯 합궁을 의미하는데도 쓰여지며, 아이의 잉태를 포함하기도 한다.

개인이 아닌 두 사람의 기운이 가장 왕성하고 그 기운이 서로에게 해가 되지 않을때의 합궁이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예를 들면, 음의 기운이 강하여 여자의 경우 냉기가 있거나 느낌을 많이 받아들이지 못하면, 술을 가볍게 하는것도 좋다. 양의 기운을 그렇게 보충함으로서 받아들이고 본인의 기운을 중화하는데 좋기 때문이다.

자신의 기운을 과학적으로 본다면, 남성이 체질적으로 음의기운이라면 여성이 양의 기운을 보충하고 반대로 여성이 음의 기운이라면 양의 기운을 보충하여야 함께 관계를 갖는데 있어서 만족감이 같은 입장에성의 상태가 될수 있다. 이러함은 아이를 잉태하는데에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토끼띠의 경우 2월에 아이를 출산하면, 음의 기운에 어느정도 중성적 기운이 되므로 아이는 총명함이 따른다. 토끼띠생의 경우 보통 겨울에 아이를 낳는것이 그래서 총명한 아이를 생산하는 오행풀이가 된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이렇듯 음양의 오행은 합궁과 남녀 아이 잉태에도 중요하다.

세상을 살면서 기운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고민해 보았을 문제일 것이다.

도대체 나에게 맞는 기운은 어떤 방향일까?

어떤 사람들은 잠을 잘 때 머리를 북쪽에 두고 자라고 하고, 또는 공부할 때 책상을 동쪽에 두라고 하고 심지어는 신발의 위치까지도 지정해 주기도 하는데 정말 그런 것들이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일까?

결론적으로 당연히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이 세상 모든 만물에는 그 자체의 기운이 있다. 작은 종이컵에도 기운이 있다고 할 것이다.
그러나, 작은 것일수록 그 기운을 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알 수가 없을 뿐이지만.....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기운은 어떻게 정해지는 것일까?

그것을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며 기를 공부한 사람에게도 정말로 어려운 일이다. 그만큼 자신에게 맞는 기운을 찾는다는 것이 어렵다는 말이다.

때로는 자신에게 맞는 기운을 직접 받아야 하기도 하며, 아니면 주변에 흐르게만 해야한다던지 등 등 어렵기 짝이 없다.

이런 기운을 알아가는 방법 중의 기초가 사주가 될 것이다.
동양철학에서 사주는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런 기의 흐름을 보더라도 사주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물론 사주만 가지고 어떤 물건이 나에게 맞는 것인지를 정확하게 알수는 없는 것이지만 크게 나누어 질수는 있다.

그런게 크게만 나누어 진다면 사주도 학문이고 통계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는것이 더욱 쉬워질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방향성과 인연에 초점을 맞추어 생각해 보기로 했다. 나에게 어울리는 기운을 함께 불러일으킬 상극과 상생이 되는 만남에 대해서 짚어보고 그 풀이를 통해서 그렇지 못한 부분에 대한 이해와 해석을 요구하는 것이다.

누구나 좋은 만남 혹은 악연이 저절로 이루어 지는 것은 아니다.
서로에게 해가 되는 부분과 그렇지않는 부분을 제대로 알게되면 이 세상에 만나지 말아야할 운명은 없을지도 모른다.

 






점잘보는 사주카페 점카페는 언제나 사주팔자 인간의 운명을 연구하고 그것을 일상생활속에서 개선점을 찾는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